위닝아이, 월드IT쇼 2021서 비접촉 생체인증 '에어록스'공개 > News

본문 바로가기

First Mover of
Biometric Technology

위닝아이는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인 보안인증 기술을 혁신하여,
새로운 바이오인식 기술의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NewsNews

위닝아이는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인 보안인증 기술을 혁신하여, 새로운 바이오인식 기술의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위닝아이, 월드IT쇼 2021서 비접촉 생체인증 '에어록스'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WINNINGI 조회 31회 작성일 21-04-29 13:57

본문

코로나19 시대, 생체인증 방식에도 언택트와 스마트폰이 결합해 편리한 솔루션으로 태어났다.

위닝아이(대표 정우영)는 4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코엑스(COEX) A, C홀에서 열린 2021 월드IT쇼(World IT Show 2021, 이하 WIS 2021)에 참가해 스마트폰 후면카메라를 통해 인증할 수 있는 '비접촉 생체인증 솔루션'을 공개했다.

2015년에 설립한 위닝아이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 유형의 바이오인증수단을 제 1 금융사에 공급한 기업. 또한 설립 3년 만에 모바일 바이오인증 및 바이오 전자서명에 대한 국내 금융시장 진입에 성공,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등록과 해외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비접촉 생체인증 솔루션 '에어록스'는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 인증 방식을 통해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 현재 위닝아이의 비접촉 생체인증 솔루션은 2가지 생체인증 기술을 활용한다.

먼저,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를 통하여 본인의 지문을 촬영한 뒤, 생체 정보를 암호화한 후 본인인증을 하는 방식이다. 그 다음은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장문 인증 방식의 생체인증 솔루션이다. 국가보안시설 및 각종 기관에서 이용하는 생체인증 방식으로 손가락과 손금 사이에 존재하는 장문을 사용한다. 현재 금융결제원과의 협업을 통해 제1금융권에 모바일 본인인증 솔루션으로 이용 중이다.



행사에 참가한 김태민 매니저는 "감염병 사태 때문에 비접촉 방식의 솔루션이 여러 분야에서 확대되고 있고, IT가 발달할수록 생체기반의 본인인증이 세계적 추세가 되고 있다"면서 "월드IT쇼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 익숙하게 우리의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월드IT쇼(World IT Show 2021)는 차세대 첨단 산업을 주도하는 대표 전시회로 국내외 최신 기술 및 제품, 서비스 등을 선보이는 소개의 장으로서 역할을 해왔으며 2021년에는 '5G 날개를 달고 디지털 뉴딜을 펼치다'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됐다. 2021 ICT 기술사업화페스티벌 행사도 동시에 개최됐다.



Zipcode 07325 4F #115 , 83, Uisadang-daero, Yeongdeungpo-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 +82-70-7700-3525 E-mail : winningi@winningi.com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2018 winningi co.,ltd. All rights reserved.